배우 안성기씨가 혈액암 투병을 했다는 사실이 최근 알려졌습니다. 예전에는 허지웅씨가 혈액암 사실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습니다. 또한 암 세포가 림프 및 혈액 조직으로 퍼지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장 찾기 어려운 암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다른 형태의 암보다 치료가 쉽고 방사선 요법과 화학 요법의 효과와 성공률이 높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혈액암 증상 및 혈액암 원인 그리고 혈액암 생존율까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암 증상 및 원인 ( 생존율 )
혈액암이란?
혈액이나 림프계의 암은 특정 위치에서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로 치료할 수 없습니다. 대신 암세포가 몸 전체에 퍼집니다. 이것은 정맥 주사로 투여되는 방사선 및 항암제를 다른 암보다 더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혈액암 원인
특정 환경 조건은 혈액암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태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기는 어렵습니다. 많은 것들이 장기간 노출되면 혈액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과도한 흡연에 대한 노출, 방사선과의 직접적인 접촉, 화학 물질에 대한 장기간의 노출, 특정 바이러스 또는 감염에 대한 노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혈액에 대한 영향으로 인해 악화된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액암 증상
수면 방해
야간 피로는 신체가 지속적으로 면역 반응을 생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는 수면을 방해하는 증상을 유발합니다.
림프절 문제
목, 겨드랑이 및 사타구니 림프절의 고통스러운 덩어리는 단단한 돌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뇌건강 이상
저산소증을 겪을 때 혈관이 크게 악화됩니다. 이것은 뇌출혈, 발작 또는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토
지속적인 계수 증상은 암세포의 빠른 전이로 인해 간과 비장의 크기가 증가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무게 감소
급격한 체중 감소는 식욕 감소와 신체 활동 감소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 결과 신체의 근육량이 감소합니다.
입병
입천장, 혀, 잇몸에는 염증이 쉽게 발생하는 민감한 피부가 있습니다. 영향을 받으면 입안의 피부가 벗겨지거나 자주 피가 날 수 있습니다.
멍자국
외부 타격은 혈액 내 혈소판 양이 감소하여 쉽게 타박상을 유발합니다.
빈혈
창백한 얼굴은 종종 극심한 빈혈로 인해 낮은 적혈구 수를 동반합니다.
혈액암 종류
다발성 골수종
형질 세포라고 하는 백혈구 수가 증가하면 척추나 엉덩이에 극심한 통증과 뻣뻣함이 유발됩니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골수 증식으로 인해 혈액 내 칼슘 농도가 정상보다 높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백혈병
암세포는 전이 경향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분류됩니다. 암세포가 골수의 혈액 생성 부위로 전이되면 만성 골수성 백혈병이라는 질병 상태를 유발합니다. 골수가 제대로 혈액을 생성하지 못하는 것을 백혈병이라고 합니다.
악성 림프종
림프계는 몸 전체에 림프관과 마디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림프종은 일반적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악성 암세포는 빠르게 몸 전체로 퍼질 수 있고 크기가 커지면 골수와 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혈액암 치료방법
암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암의 가장 무서운 측면은 암세포가 언제 어디서 전이될 수 있는지 결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결과적으로 이 질병에 대한 외과적 치료 방법은 없습니다.
환자들은 방사선 요법, 골수 이식 또는 수혈을 통해 투여되는 항암제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약물은 다른 암 유형보다 더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가 재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여전히 있습니다.
혈액암 생존율
현재 1기 또는 2기 암 환자의 80%가 이 질병에서 생존합니다. 암이 발견되지 않은 기간이 길수록 환자의 생존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암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
반적으로 환자는 화학 요법 치료를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주기에서 4~6주 지속됩니다. 필요한 경우 2차 또는 3차 화학요법과 같은 추가 치료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암 환자는 일반적으로 진단이 젊을수록 완치율이 더 높습니다.
조기 진단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럴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백혈병은 자주 재발하므로 정기적인 추적관찰이 필요하다. 백혈병 재발의 원인은 현재 알려져 있지 않아 추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혈액암 증상 및 혈액암 원인 그리고 혈액암 생존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혈액암 치료방법도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배우 안성기씨의 빠른 쾌유를 응원합니다.
건강 정보 더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