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시민이 전하는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주 시민이 전하는 경기도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양주는 임꺽정이 있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회천동, 옥정동으로 신도시가 만들어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구가 늘면서 커피, 빵집 등 먹거리도 많으니 여행과 식도락을 함께 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1. 양주 회암사지
양주시 천보산에 위치해 있으며 고려시대 창건된 회암사의 사찰터라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넓은 사찰터를 볼 수 있으면 회암사지 박물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축제가 끝났지만 회암사지에는 화암사지 왕실축제가 매년 열리니(10월초) 놓치신 분을 다음에 꼭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만한 볼거리, 체험활동이 있는데요, 실제로 왕실복장을 한 분들이 행진도 하며 곳곳에 한복 입은 분들이 흡사 과거로 돌아간 느낌을 줍니다.
회암사지 박물관: http://www.yangju.go.kr/museum/
회암사지 왕실축제: https://yangju-hoeamsaji.kr/
2. 양주 나리공원
정식 명칭은 '나리농원'인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농원이라는 용어보다는 공원이 익숙하여 양주 나리공원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핑크뮬리와 많은 꽃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 축제기간에 많은 분들이 오면서 올해는 인기가수 장민호까지 방문하여 공연을 했습니다.
간식거리와 양주시 지역 농산물도 구매할 수 있으니 다음에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방문시 예약을 해야하는데요,
지금은 사이트가 닫혀 있지만 네이버 지도 앱을 열어 '예약'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꽃 축제 기간은 매년 9월~10월에 열립니다.
3. 양주 관아지
회암사지 왕실축제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 축제를 볼 수 있는 양주 관아지입니다. 10월초 화암사지 왕실축제 전에 관아지 야행 축제도 열리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양주 관아지는 양주시 유양동에 있는 조선시대 관아터입니다. 조선시대 관아지는 어땠는지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쉽게 놓친 관아지 야행 축제 기간에는 매를 맞는 체험도, 임꺽정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4.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
꽃피는 봄에 가면 떨어지는 꽃잎을 잡는 행운을 잡을 수 있는 곳이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입니다. 장욱진님의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외부에 조형물도 감상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방문시에 주차를 좀 신경써야 겠습니다. 방문객이 많이 없으면 모르겠으나 주말에 나들이객이 많을때는 미리 로드뷰를 보고 답습을하고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 http://www.yangju.go.kr/changucchin/index.do
5. 옥정 호수공원
정식 명칭은 '옥정중앙공원'입니다. 호수가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억하기 쉽게 옥정호수공원으로 많이 부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옥정호수공원 방문시간은 해가 진 후, 어두워져 조명이 켜졌을때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봄과 가을에는 이쁘게 꾸며진 조명과 자연 경관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운치가 더 있게 느껴지기때문입니다.
개인적은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고요. 옥정 신도시의 중앙에 위치해 있어 중앙공원으로 이름을 지은 것 같습니다.
6.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
제주도에 조명박물관을 다녀오고 양주에도 조명박물관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가깝게 생겨서 좋았습니다.
조명박물관은 다양한 조명을 볼 수도 느낄 수도 있는 곳입니다. 알록달록하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물론, 여성분들도 좋아하고요.
남성분들은 멋지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휴무일과 영업시간(10:00~17:00) 꼭 체크하셔서 방문하길 바랍니다.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 http://www.lighting-museum.com/
7. 양주 청암민속박물관
양주 청암민속박물관은 한국민속촌과 근현대사를 구현한 곳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여러모로 볼거리와 재밌거리가 있겠고요,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에 전부 둘러보기에는 부족할 수 있으니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관람하길 추천합니다. 인생샷도 나올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영업시간은 10:00~18:00이고 휴무일은 방문전 전화하여 확인하길 바랍니다.
8. 두리랜드
두리랜드는 40, 50대 분들이라면 잘 아는 임채무님이 빛을 져가며 이루어 놓은 놀이공원입니다.
어린아이들이 놀이공원에서 활짝 웃는 모습을 보는게 너무 행복하다며 지켜온 곳입니다. 서울랜드, 에버랜드처럼 큰 놀이동산은 아니지만
알차게 놀 수 있는 놀이기구도 있고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에 많은 곳들과도 가깝기때문에 관람에 지친 어린이, 성인분이라면 잠시 활짝 웃는 시간을 두리랜드에서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러 다채로운 행사도 열리니 홈페이지 참고하여 즐기시길 바랍니다.
양주 두리랜드: http://www.dooriland.co.kr/
9. 송암 스페이스센터
장흥유원지에 위치해 있고 천문대와 우주에 관련된 관람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에 대해 많은 호기심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우리와 또다른 세상을 볼 수 있는 곳이니까요. 멀리서 빛으로만 느껴진 별을 좀더 가깝게 관찰할 수 있고 교육적으로도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9월에서 10월에는 목성과 토성을 관찰할 수 있는 행사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궁금한점은 문의하셔서 방문하길 바랍니다.
송암스페이스센터: http://www.starsvalley.com/
10. 기산저수지
마지막으로 기산저수지입니다. 갑자기 저수리를 가볼만한곳으로 얘기해서 당황하실 것 같은데요. 드라이브 코스로 좋게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낮에도 좋고 밤에도 좋지만 기산저수지는 낮에 방문하길 추천드리고요. 기산저수지에는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만큼 음식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점포가 많습니다.
맘에 드는 곳에 잠시 머무셔도 좋고요, 그냥 차로 이동하며 구명만해도 좋습니다.
회암사지에서 장흥유원지로 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기산저수지를 꼭 지나면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정리해 봤는데요. 모든 곳을 한번에 방문하기를 어려운데요. 가까운 곳부터 순서대로 나열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암사지 박물관
- 옥정호수공원
- 나리공원
- 관아지
-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
- 기산저수지
-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
- 두리랜드
- 송암스페이스센터
- 양주 청암민속박물관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는 순서입니다. 행사와 관람시간에 맞춰서 즐거운 양주 여행이 되길 양주 시민으로서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금까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